중국어 공부 정리

HSK 3급 준비_2개월 기초 중국어 마스터 클래스(w/쯔잉TV 지영샘)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2022. 3. 8. 09:07

남편 중국 주재원 발령으로 12월에 중국 톈진에 가게 된 호라성입니다. 중국가기 전 중국어 공부 열심히 하고 가려고 독학으로 하려다가 제 스타일상 강제시스템이 필요해서 2개월 기초 중국어 마스터 클래스(w/쯔잉TV 지영샘)를 신청하였습니다. 어제가 첫 수업시간이었습니다.

 

[기초 마스터 클래스 과정]

  • 클래스 전 사전 준비사항 : 교재 구입, 병음 읽는 연습(쯔잉 TV 25분 발음 강의), 6과 공부(쯔잉TV 6과)_단어(병음,뜻), 본문 말로 외우기, 듣기/연습문제 풀기
  • 숙제 : 6과 단어, 3급 단어 30개 외우기,  6과 본문 말로 외워서 녹음 후 파일 제출, 듣기/연습문제 풀고 사진 제출
  • 수업시간 : 2달간, 월/수/금 저녁9시 이후 카톡으로 진행, 

 

시험을 앞두고 단어 외우기 중. 아직 한자까지는 외우지 않고 보고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중

수업은 카톡으로 진행됩니다. 부동산 톡강의는 많이 들어봤는데 중국어도 이런식으로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덜 부담스러워서 좋은 거 같습니다. 연습문제(듣기/작문) 제출, 녹음파일을 제출합니다. 그럼 샘은 단어시험지를 올려주시고 저는 열심히 풀고 셀프 채점까지 마치고 결과지를 사진으로 올려드립니다.

제가 단어시험 채첨까지 마무리하는 사이, 선생님께서 제가 제출한 녹음파일을 듣고 발음 교정을 해주십니다. 중국어 초급에는 발음을 교정해 줄 멘토가 꼭 필요한데요.. 내 발음이 정확한지 전 모르니까요. 샘이 탁탁 찝어주십니다.

[발음교정 2가지]

전 2가지 정도 교정 하면 좋겠다고 하시네요.(병음옆에 숫자는 몇 성인지 표시)

  1. chi 1 발음 1성은 첫음과 끝음이 같게, 길게 발음해야한다. 제가 4성처럼 발음했던거 같아요.
  2. bing 1 qi 2 lin2 ba : bing 도 1성이니 길게 쭉~ qi,lin은 2성이니 솔까지 쭉 올려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ba는 살짝 내려줄게요. 

교정된 발음으로 다시 그 부분만 녹음을 해서 제출하고 샘 코멘트를 받습니다. 그런 다음 6과 본문을 다시 녹음해서 제출 합니다. 샘 최종 코멘트와 칭찬 ㅎㅎㅎ 첫 수업 40여분 진행했는데 조금 긴장했지만 이정도 느낌으로하면 부담스럽지 않고 잘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지영쌤 이쁘심 ㅎㅎㅎ

다시 수요일 수업 준비해야겠어요. 3급 단어 30개 외우기, 7과 본문 녹음, 연습문제 풀기! 핫 시간이 별로 읍따. 쯔잉샘 수업이 궁금하시다면 유튜브에서 쯔잉tv 를 검색해주세요. 링크 남기면 안좋다고 해서...전 이만....